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구리시(시장 안승남)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는 29일 갈매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유경재)주관으로 관내 독거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댁으로 직접 삼계탕을 전달했다.
무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도 회원들과 함께 직접 음식을 준비한 유경재 회장은“어르신들께서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회원들과 함께 음식을 마련했다.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계탕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상황인데 정성이 가득 담긴 삼계탕을 대접받아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무더위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후원해주신 갈매동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며, “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갈매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여름 관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등 음식과 함께 과일, 떡 등을 대접해왔으며, 코로나19 관련 방역활동에도 앞장서는 등 봉사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