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4일 (사)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회장 장수용)에서 선별진료소, 보건소 등 코로나19 관련 종사자들에게 떡, 음료수 등 간식 330개를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안승남 시장, 장수용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갈매LH사업단임시선별검사소, 구리시체육관임시선별검사소, 보건소, 재난안전대책본부 등 총 4개소에서 폭염과 사투를 벌이는 현장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수용 회장은 “가만히 있어도 무더운 날씨에도 방호복을 입고 코로나19 최일선에서 헌신하시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간식을 준비했다. 지친 종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에서 전달해주신 간식으로 근무자 여러분들이 격려와 위로를 얻으셨으면 좋겠다. 시도 앞으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는 각종 노인복지 시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도모하고 관내 노인들의 복지 증진과 대내외 노인복지 시책 홍보 등 ‘경로효친’ 사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