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 [이미지제공 = 비즈니스북스]비즈니스북스가 월급이 자산이자, 유일한 종잣돈인 직장인 투자자가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을 다룬 ‘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시나리오’를 출간했다.
본업이 있는 직장인은 주식 시장이 열릴 때 회사에서 일해야 하므로 실시간으로 시세를 확인하기가 힘들다. 그렇다고 잠을 줄여가며 미국 주식을 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몰래 들여다본 주식 앱으로 내가 산 종목의 주가가 내려가는 것을 보면 일이 손에 안 잡히기 일쑤다. 직장인이 마음 편하게 투자하면서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없을까?
이 고민에 명쾌한 해답을 주는 투자자가 있다. 대기업 직장인을 부캐로 만들어버린 직장인 투자자이자, 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시나리오의 저자 ‘JC’다. 그는 종잣돈이 곧 월급이었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기본 원칙으로 삼았다. 어떤 시장에서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두고 돈이 알아서 쌓이도록 만들었다. 그 결과 그는 매년 자산이 꾸준히 늘어나 주식투자 6년 만인 2021년 현재 연평균 수익률 16%를 기록하며, 현재 계좌 평가액 10억원을 달성했고 월평균 120만원 이상의 배당금을 받고 있다.
그는 월급쟁이에게 월급으로 꾸준히 돈 잘 버는 기업의 지분을 사모으는 적립식 투자야말로 최고의 투자법임을 강조하며, 유튜브(채널명 ‘JCTV’)와 블로그(활동명 ‘굿메모리’)를 통해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자신만의 투자법과 자산이 불어나는 과정을 꾸준히 공개하고 있다. 직장인이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 투자법을 알려준 그의 채널은 직장인 투자자들 지지를 받으며 유튜브 500만회, 블로그 130만회의 누적 조회 수를 달성했다.
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 투자 시나리오는 직장인이 활용하기 적합한 세 가지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장기간 ROE가 높고 PER이 낮은 종목으로 구성해 시세 차익을 얻는 마법 공식 포트폴리오 △안정적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는 배당주 포트폴리오 △성장성이 높은 빅테크 기업과 몇십 년 이상 시장에서 살아남으면서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온 배당주를 함께 투자하는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다.
이처럼 국가별, 종목 성격별로 분산해 변동성을 줄이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저자의 종목 선정 방법과 사례로 든 실제 포트폴리오를 참고한다면 누구든 비교적 쉽게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의 제목이 ‘주식투자 시나리오’인 이유다.
현명한 월급쟁이 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시나리오는 직장인 투자자 JC가 그동안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마음 편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투자법을 그의 실제 포트폴리오를 사례로 들어 상세히 알려준다. 배당주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고 싶은 투자자는 물론 파이어족을 꿈꾸는 직장인, 자녀를 위해 장기 투자를 계획하는 부모까지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 투자법이다. 경제적 자유로 향하는 최적의 주식 투자 시나리오 만드는 데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