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 자금동 소재 천하당(무속인 신민경)은 8월 20일 자금동주민센터에 힘든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8포(180kg)를 기탁했다.
기부자(무속인 신민경)는 고아원, 양로원과 같은 어려운 이웃에게 3년째 기부를 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자금동에 거주하는 힘든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후원하겠다.”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정호진 자금동장은“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인정과 베풂, 선행을 이어주는 주민들의 마음이 있어서 자금동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기부받은 후원 물품은 꼭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기부된 쌀 18포는 도움이 필요한 관내 지역 주민들에게 빠른 시일 내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