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농협 익산시지부가 지역 아동들을 위한 간식 후원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농협 익산시지부가 관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 100여만원 상당의 양파빵 400개를 구입해 간식을 전달했다.
이번 간식 후원은 양파 가격하락으로 어려워진 농가를 지원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아동센터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아동과 긴급돌봄으로 고생 중인 종사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달식에 참여한 김복덕 익산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농협에서 양파 농가와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간식 후원을 해주신다니 더욱 감사한 일이다. 코로나로 모두 힘든 상황이지만 서로 응원하며 극복하길 희망한다.”
이종림 익산시지부지부장은 “코로나19와 양파가격 하락으로 농민들이 무척힘든 상황으로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긴급돌봄으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종사자들에게, 작은 선물이지만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