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제공 = 홍성군]홍성군은 홍북읍 기관단체가 적극적인 모금홍보를 통해 마련한 1,250만 원을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홍성사랑장학회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재)홍성사랑장학회 김석환 이사장과 홍북읍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수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을 갖고 홍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했다.
특히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홍북읍 직원을 시작으로 노인회,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체육회, 우체국, 홍북농협, 남·여 새마을회, 농촌지도자회, 남·여 의용소방대, 도청이전생계조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쌀전업농회, 대한적십자사 홍북읍봉사회 등 다수의 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그 의미를 더했다.
김석환 이사장은 “홍북읍 기관단체에서 전달해 주신 장학금은 미래 인재 육성에 소중히 사용될 것이며, 앞으로도 장학기금 조성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재)홍성사랑장학회는 장학기금 200억 조성으로 목표를 상향하여 모금 운동을 전개해 2021년에만 약 4억원의 기금을 추가로 적립했으며, 특히 각 읍·면 기관단체의 릴레이 기부가 이어지는 등 전국을 선도하는 장학 모델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