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센터장 고은택)와 제주해충119 자활근로 사업단과 협업을 통해 무료방역 서비스 사업을 금년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방역 서비스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가구 중 주거 환경이 취약한 가구를 대상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살균 및 살충 방역, 바퀴벌레 방제 방역 등을 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8월 중에는 46가구를 지원하며 방역 기간은 바퀴벌레 방역 효과 유지를 위해 연말까지 3개월 주기로 2회차까지 진행한다. 지난 7월에는 50가구를 지원한 바 있다.
대상자 선정은 관내 저소득층 가구 중 읍․면․동장이 추천한 가구를 지원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읍면동 저소득층 주거 환경 취약 가구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감은 물론 전염병 예방과 쾌적하고 청결한 정주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는 2000년 8월에 설립하여 ▲자활 의욕 고취를 위한 교육, ▲자활을 위한 정보제공․상담․직업교육 및 취업 알선 등 사회 서비스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