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제공 = 금천구]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 4일 ㈜컴투스-게임빌에서 금천구립도서관에 약 1천만 원 상당의 점자동화책 376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기증된 도서는 시각장애아동을 위해 컴투스-게임빌 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영유아 도서에 점자 인쇄물을 부착하여 비영리법인 NGO 글로벌쉐어를 통해 전달됐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도 점자도서를 접하여 장애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게임빌과 글로벌쉐어는 금천구 소재 업체로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소중한 물품을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컴투스-게임빌의 도서 기증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연결하고, 모두가 책으로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