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 장암동(동장 박재범)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범서) 주관으로 7월 30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자매결연지 괴산군 장연면에서 생산되어 직배송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판매를 지양하고, 사전예약을 받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분산 배부를 하여 감자, 옥수수, 복숭아 등 청정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주민들에게 제공하였다.
괴산군 장연면은 장암동과 2009년 9월부터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상호우의를 다지고 상생발전을 위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과 지역문화축제 참여 등 꾸준한 교류를 하고 있으며, 우수한 농산물 직거래를 통하여 주민들이 값싸고 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재범 장암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런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신 장연면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두 도·농간 교류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