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보령시가 시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충족과 자기계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에 모집하는 하반기 프로그램은 어학·인문 2개 강좌, 문화·예술 4개 강좌, 전문가 양성 6개 강좌로 총 12개 강좌 216명의 수강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어학·인문 강좌는 23일 개강하는 성인기초영어와 스마트폰 활용 교육이 진행되며 문화·예술 강좌로는 색연필 드로잉, 만화그리기, 수채화캘리그라피, 라탄공예 등을 운영한다.
또한 재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자격증반 운영 등 전문가 양성과정으로는 공간정리큐레이터 2급, 커피지도사 2급, 치매예방인지활동지도사,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초등수학지도사 2급&창의영재수학지도사 2급, 웰다잉지도사 2급을 운영한다.
수강 대상은 보령시에 주소를 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 및 재료비는 수강생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보령시 평생학습관으로 방문(보령시 대흥로 63)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www.brcn.go.kr/life.do)으로 할 수 있다.
1인당 1개 강좌가 신청 가능하나 모집정원 미달 강좌에 한하여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정원의 70%미만이 모집될 경우 폐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