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우수한 농산물! 온충북 페스타에서 만나요!
충청북도는 지역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소비자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충북도청 제2청사 광장 일원에서 ‘온충북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충북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도내 11개 시·군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
▲ [사진=홍보포스터]도봉구(구청장 이동진)와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도봉을 만들고자 「2021년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우리는 참 좋은 어깨동무’」을 개최한다.
이번 ‘우리는 참 좋은 어깨동무’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사는 도봉을 주제로 한 장애인인식개선 창작물을 공모한다. 참가는 도봉구민, 도봉구 소재 학교, 회사에 다니고 있는 학생?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유치부/초등부의 경우 글(동시 등), 그림(포스터, 그림일기 등)이며, △중고등부/일반부의 경우 포스터, 캘리그라피, 시, 사진이다. 작품의 규격 등 자세한 사항들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예산>행사/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기한은 오는 10월 26일까지이며, 결과는 11월 5일에 발표한다. 시상식 및 전시회는 11월 예정이며,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수상은 ▲유치부?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성인)로 구분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25명에게 도봉구청장 상장이 주어진다.
응모는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사무실(마들로 664-23)로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dbwelfare@hanmail.net)로도 가능하다. 단, 출품된 작품은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전시회, 홍보자료로 사용될 수 있으며, 타인의 작품을 도용하는 등 부정 응모 사실이 확인된 작품은 무효처리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의 명칭인 ‘우리는 참 좋은 어깨동무’에서 ‘어깨동무’란 어울림, 깨달음, 동일함, 무한함을 함의한다.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사회경제적으로 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느니만큼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어깨동무하여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하고 힘이되어 걸어나가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그 뜻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