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열사병 등 폭염 사고 예방을 위해 28일부터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 전용 냉장고를 설치하고, 검사를 받기 위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시원한 생수를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검사자들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폭염 속에 대기로 지친 검사자들의 열사병 등 폭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생수를 제공하기로 했다.
선별진료소는 검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실내가 아닌 야외에 설치되어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크게 받게 됨에 따라, 의정부시는 그동안 그늘막 설치, 냉풍기 비치, 냉각조끼 배부, 근무자 휴식공간 마련 등 폭염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장연국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선제검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므로, 조금이라도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시민 여러분들께서 편안하고 신속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