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공 = 진천군]한국생활개선진천군연합회(회장 남상남)는 지역 주간보호센터 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인지놀이 재능기부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9일 시작해 27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연합회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을 5명씩 팀으로 편성해 매주 주간보호센터로 찾아가는 재능기부활동을 펼쳤으며 △컵쌓기 △워킹매트 △미술매체활동 △레크레이션 등을 진행했다.
남 회장은 “지난 2019년 여성농업인들의 역량개발을 위해 실시한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이 단순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재능기부로까지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촌여성 리더로써 지역발전에 적극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