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홀몸어르신 15세대에 한우 떡갈비 전달
순천시 낙안면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이삼열)는 지난 24일 적극적인 복지자원 발굴 활동을 통해 지역 업체로부터 한우 떡갈비 15세트를 기탁받아 저소득 홀몸어르신 15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 연계는 낙안면 마중물보장협의체가 관내 업체 등을 대상으로 복지자원 발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노력의 결실로, 더욱 의미가 있다.
낙안면 마중물보장협의체는 복지위기가구 및 복지자원 발굴 활동을 꾸준히 펼쳐 수 년 전부터 지역 식당에서 정기적으로 반찬 후원을 받아 관내 독거노인에게 매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지역특산품으로 구성된 ‘희망드림(Dream) 꾸러미’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한 바 있으며, ‘반짝반짝 보금자리 사업’, ‘독거노인 가족만들기 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역의 문제를 지역민과 협업하여 해결하는 등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삼열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중물보장협의체의 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이럴 때 일수록 협의체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을 돌아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