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지난 22일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활발한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그간 현장에서 발로 뛰고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조례를 발의해온 정계숙 의원이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특유의 꼼꼼한 관찰력을 바탕으로 지역 민생 현안을 살펴, 「동두천시 공동육아나눔터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치매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등 지역사회 현안 및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조례안들을 발의한 바 있다.
또한 정 의원은 결산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 전반에 있어 여러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며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답보상태였던 ‘복합화력발전소 상생협력지원금 140억 원 체납’과 ‘LH 의 송내택지지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비 52억 원 미납’ 등 문제점을 파헤치고 행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이끌어 내어 시민 숙원을 해결하는 강단 있는 추진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계숙 의원은 “이 상은 지금까지 저를 믿고 지지해준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위한 일에 앞장서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