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이미지제공 = 북카페]커피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북카페(대표 하영섭)는 엔젤북카페 전주 1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음료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엔젤북카페 전주 1호점은 전북 최대 규모 북카페로, 매장 방문 고객에게 대상으로 단돈 1000원에 커피 또는 음료를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레몬에이드, 아이스티 등 판매하고 있는 모든 음료가 대상이다.
쿠폰 소지 고객은 음료 할인 쿠폰을 지참하거나 쿠폰 사진을 보여주기만 해도 결제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북카페는 엔젤북카페 전북대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했다. 북카페는 커피 전문점이 주를 이루는 국내 카페 시장에 차별화한 콘셉트로 현재 강남 2곳, 전주, 제주, 베트남 등 프랜차이즈 매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북카페 하영섭 대표는 “올여름 무더위를 대비한 이벤트”라며 “수준 높은 문화 공간인 북카페를 통해 더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카페는 고객, 가맹점주, 협력사가 상생할 수 있는 경영 방침을 추구한다. 창업 상담부터 오픈 이후 사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히 관리한다. 가맹점주에게 마련된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초보 창업자들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북카페 관련 창업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