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은평구청 전경]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어린이집 영유아가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즐거운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민간·가정어린이집에 안전매트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지난해 서울시 특별교부금 사업으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에 안전매트를 설치했고, 이에 대한 호응이 좋아 올해 2월 서울시 공모사업에 민간·가정어린이집 대상 안전매트 설치사업을 제출하여 선정되어 시비 보조금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144개소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6월 수요조사를 끝마치고 7월 중 설치할 계획이다.
본 공모사업에는 은평구를 비롯하여 8개 자치구가 선정되었으며, 이 중 은평구가 본 사업과 안전사업 총 2개 분야 사업이 선정되어 서울시에서 4억원 가량의 가장 많은 예산을 확보하였다.
이번 안전매트 설치는 공개경쟁입찰로 진행할 계획이며, 건강한 환경 생활과 관련하여 유해 중금속 환경 호르몬과 라돈 등의 유해 발암물질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 유기주석화합물 시험에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시공될 예정이며, 충격 흡수, 내마모시험, 곰팡이저항성, 내열성, 내오염성 등 성능과 효용성에 있어 안전성을 고려하여 시공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요즘 실내에서라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향후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애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