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가족센터,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가 11월 10일 오전 10시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울산 지역 5개 구·군 가족센터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센터 종사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산림교...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소방대원의 체력단련과 현장에 강한 소방관 만들기를 위한‘2021년 대전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9시민체험센터, 119특수구조단, 둔산소방서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연에서는 속도방수, 화재진압전술, 최강소방관, 구조 팀 전술, 구급 팀 전술 총 3개 분야 5개 종목의 경연이 펼쳐진다.
성적이 우수한 소방관서와 최강소방관에게는 대전시장 상장이 수여되며, 각 분야별 1위 팀과 최강소방관 1, 2위는 오는 10월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대전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기초체력을 증진과 분야별 현장대응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며,“현장에 강한 최강소방관을 육성해 150만 대전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