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홍보포스터]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세 자녀 이상 다자녀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2021년 7월 『평택시 다자녀가정 양육지원금 지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2021년 7월 기준으로 셋째아 이상 자녀를 둔 가정에 36개월 이하의 자녀가 있는 가정으로 신청일 기준 부 또는 모 한명 이상과 함께 평택시 주민등록이 된 가정이며, 2021년 6월 1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급기준은 가구당 월 10만원 현금 지급하며 해당 자녀가 36개월(생일이 속한달)이 되는 달까지 지원한다. 그리고 36개월 이하 자녀가 다수라도 가구당 월 지원액은 10만원으로 동일하게 지급된다. 이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시 조정사항으로 해당 가구의 신청 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 등의 사유로 침체된 경제환경 속에서 세 자녀 이상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아이 키우기에 대한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라며, “평택시는 앞으로도 다자녀가정의 좋은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