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강동구]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5월 26일(수), 맘스터치 고덕점(대표 나영선)과 햄버거세트 기부 약정식을 가졌다.
기부 약정식은 맘스터치 고덕점이 지난 3월부터 고덕1동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매월 햄버거세트 60개를 후원하며 갖게 되었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맛있고 특별한 한끼의 선물이 되고 있다.
맘스터치 고덕점 나영선 대표는 직접 자체 제작한 무료나눔 쿠폰을 이용하여 대상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햄버거세트를 제공 받을 수 있게 하였다.
나영선 대표는 “코로나19로 자영업 경영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긴 하지만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은 더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며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은 나눔을 꼭 실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본인의 이러한 작은 나눔을 시작으로 좀 더 다양한 배려와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주영석 고덕1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 해 주신 맘스터치 고덕점(대표 나영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과 기부행렬이 위기상황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보통사람들의 작은 기부가 삶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