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지난 5월 4일 특허청으로부터 하체근력 운동기구에 관한 기술특허(제10-2250723)를 취득했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하체근력 운동기구”는 덤벨이나 바벨 등 무거운 중량물 없이도 하체근력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이며 개발은 스포츠센터를 운영·관리하는 체육1팀 이성교 팀장과 직원들이 개발하였다.
하체근력 운동은 허벅지를 강하게 만들어 체내 원활한 혈액순환과 몸속에 당분을 글리코겐 형태로 허벅지에 저장할 수 있어 혈당이 쉽게 오르지 않는 등 건강한 체력유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승하 사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 개발은 시대적 환경을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직무혁신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에 개발한 하체근력 운동기구는 올해 제품보완과 시범화 사업을 통해 내년 하반기에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