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 21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안성시 4-H연합회 신입회원 입단식을 가졌다.
안성시 4-H연합회는 영농4-H, 대학4-H, 학교4-H의 3개의 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입단식은 광덕·동신초등학교, 서운·양성중학교, 안성여자고등학교, 한경대·중앙대학교 등 7개 학교에서 각각 대표회원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참석하여 개인 일상은 물론 건강한 농촌사회 유지발전에 핵심 리더로서 갖춰야 할 역량에 4-H이념을 어떻게 잘 접목할 것인가에 대해 뜻을 같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입단식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 4-H활동의 중요성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학생들이 4-H활동을 통하여 건전한 청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각종 영농체험 등 영농정착 지원 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리에 함께한 안성시의회 유광철 시위원은 “본인도 안성시 4-H연합회 회장을 역임하고 활동을 해오면서 지역발전과 농업발전을 위해 할 일들이 많았다”며 “4-H 신입회원들이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을 잘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4-H회는 농업현장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 결의를 다짐하고, 작은 실천으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자는 의미에서 참석자 전원에게 텀블러를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