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중랑구청 전경]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법률상담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6,500여건의 상담을 실시, 매년 50회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주민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상담을 진행하는 변호사는 서울지방변호사협회의 추천을 받은 12명으로 수준 높은 맞춤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담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2~5시다. 기존에는 중랑구청 1층 전문가상담실에서 상담을 실시했으나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전화로 진행한다.
구에 주소 및 거소를 둔 사람은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예약은 중랑구청 기획예산과(☎02-2094-0595)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되며 신청에 따라 대기가 발생할 수 있다. 상담분야는 ▲주민생활과 관련된 행정·민사·형사·가사 사건에 관한 사항 ▲행정처분과 관련된 법률상담 및 법률해석 ▲그 밖에 법률적 자문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무료법률상담실을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전문적인 법률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권리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