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홍보포스터]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기적의도서관이 초등1~4학년을 대상으로 ‘2021 기적의 독서토론 마따호쉐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마따호쉐프’는 유대인 교사가 수업시간에 가장 많이 건네는 “네 생각은 무엇이니?”라는 뜻으로서,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초등 저학년 맞춤형 독서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경청과 공감능력을 키우고자 금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로 하여금 다양한 후속활동을 전개해 독서활동의 외연을 키우는 한편, 2021년 도봉구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어린이부문 선정도서도 함께 다루는 등 토론도서를 선정해 독서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5월 현재 초등 4학년 대상인 1기 토론반을 운영 중이며, 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한 2기는 5월 31일(월)까지 모집해 6월 7일부터 7월 5일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추후 학년별로 4기까지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일정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독서를 생활화하고 책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 능력을 길러 자아와 이웃, 사회를 이해하는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