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이미지 = 픽사베이]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만에 30% 가까이 급락했다. 중국 정부 은행의 암호화폐 사용 단속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트윗, 매도 가속화 등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20일 가상화폐 거래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 급락한 49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8천만원을 기록하며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던 지난달에 비하면 반토막 난 것이다.
이같은 급락은 중국 정부 은행의 암호 화폐 사용 단속과 일론 머스크 테슬러 CEO의 트윗, 매도 가속화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수 개월 전부터 비트코인에는 본질적 가치가 없다며 매도가 계속될 것이라 예측해왔다.
앤드루 베일리 영국은행총재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손을 댄다면, 모든 돈을 잃을 각오를 해야 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