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사진출처 = 나경원 의원 페이스북]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오늘(20일)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1 전당대회의 당대표 경선 출마 의사를 밝힌다.
나 전 의원이 출마를 공식화하면 앞서 당권에 도전을 표한 조해진·홍문표·윤영석·주호영·조경태·김웅·김은혜 의원, 신상진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까지 합해 총 10명의 후보 명단이 완성된다.
나 전 의원은 출마 선언에서 본인이 정권 교체를 위한 통합과 화합의 적임자라 강조하며, 대선 승리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 전 의원은 회견 직후 광주로 내려가 지지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보수 진영의 험지로 꼽히는 호남에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하는 것이다.
한편, 이준석 전 최고위원도 오후 2시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화한다.
이달 초 일찌감치 출마 의사를 밝힌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회견에서 세대교체를 통한 보수 혁신을 이끌겠다고 강조할 전망이다.
이날까지 당권에 도전을 표한 인물은 조해진·홍문표·윤영석·주호영·조경태·김웅·김은혜 의원, 신상진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까지 총 9명이다. 여기에 나 전 의원까지 더해지면 총 10명의 리스트가 완성된다.
국민의힘은 오는 28일 예비경선을 통해 5명으로 후보를 압축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