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홍보포스터]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관내 어린이집 특별활동 강사에 영상 제작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현재 관내 어린이집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 11월 24일부터 장기간 휴원 중이며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 보육이 필요한 경우를 위하여 긴급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에 감염에 취약한 영유아가 이용하는 시설의 특성상 코로나19 발생 이후 어린이집의 외부인 출입은 자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고용 불안을 겪는 어린이집 특별활동 강사에 영상 제작 교육을 지원하여 비대면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정효경 보육과장은 “어린이집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보육교직원 및 보호자뿐만 아니라 특별활동 강사 등 많은분들의 희생과 노고가 있다”며, “이번 교육 지원을 통해 이들의 고용 불안을 해소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과정은 영상편집프로그램 습득을 위한 전문가 과정(15명)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동영상 편집을 교육하는 일반과정(75명)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진행되며 교육비용은 무료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