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 보건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7일 요양시설 및 지역 내 치매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공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매년 5월은 가족 모임이 많은 시기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의 방문이 없이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치매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치매약은 잘 복용하는지 살피고 복약지도와 함께 전반적인 건강을 살폈다. 또한, 어버이날을 기념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치매 어르신의 인지 재활에 도움이 되는 ‘기억채움 꾸러미’를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요양시설을 방문해 화사한 꽃무늬가 장식된 식사용 앞치마를 제공하며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가정의 달에도 요양시설에서 치매 어르신을 돌보며 효를 실천하고 있는 시설 관계자에게는 비대면으로 치매파트너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손길을 마주 잡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마음도 뒤숭숭하고 자식들도 멀리 있어 적적했는데 꽃도 달아주고 고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해보다도 경직된 가정의 달을 보내고 있는 요양시설과 가정의 치매 독거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