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한부모·조손가정 초등학생 50명에 300만원 상당 학용품 세트 전달
순천 신협(이사장 윤정구)은 지난 6일 가정의 달을 맞아 순천시 왕조1동 저소득 한부모·조손가족 초등학생에게 300만원 상당의 학용품 세트 50개를 전달했다.
순천 신협은 매년 ‘우리동네 어부바’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도시락 지원, 연말 난방용품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꾸준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 관련 참여 행사가 축소되어 상대적으로 정서적 박탈감을 느끼기 쉬운 한부모·조손가족 초등학생 50명에게 학용품 10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직접 포장하여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전달해 주위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윤정구 이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의 맞아 취약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온정을 느끼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으며, 학습발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윤배 왕조1동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봉사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나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