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4월 29일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인규) 주관으로 관내 저소득 다자녀가정 5가구에게 150만원(각 가정 3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기금으로 조성된 이번 후원금은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저소득 다자녀가정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추진됐다.
이인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특히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기에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누고자 후원금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이번 후원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풍성한 가정의 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이 전달되어 더욱 풍성한 가정의 달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인규 위원장님을 비롯한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의 소중한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 및 명절 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동참하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