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기업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자 이달부터 ‘찾아가는 기업애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지원 담당부서가 월 2회 기업체 밀집지역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맞춤형 상담을 지원해 기업 활동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단순 상담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고 복합 민원의 경우 관련부서 협의, 제도개선 건의 등을 통해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공장등록 신청 시에는 서류작성 안내부터 현지 실사까지 신속히 처리해 민원처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하남시 기업지원포털’ 홈페이지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기업지원포털은 ▲기업지원 정책동향 ▲기업애로접수 통합창구 기업SOS넷 ▲기업 및 제품 홍보게시판 ▲기업지원 유관기관 사이트 연계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한 곳에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첫 방문지로 미사 센텀비즈 지식산업센터와 하남시기업인협의회를 찾아 상담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며, “적극적인 불편 해소로 기업하기 좋은 하남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애로 관련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하남시 기업지원과 기업설립지원팀(☎031-790-5202)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