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제공 = 이천시]2015년부터 사업계획을 세워 2020년 9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신둔면 석동로3)이 완공됨에 따라 4월 20일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차장에서 이전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진행하였으며, 평소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지원과 도움을 주고 있는 엄태준 시장과, 정종철 시의회 의장. 허원 도의회 의원과 시의원,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이전 개관식을 축하해줬다.
이번 개관식에서는 기관장의 기념사와 노인장애인과장의 경과보고발표 및 내빈축사에 이어 개관 기념 커팅식,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하였다.
신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상2층(본관, 별관)으로 부지면적 13,774㎡, 건축연면적 4,834.73㎡ 규모로 총 1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장애인 맞춤형 복지관으로 조성하였으며, 본관 1층에는 수중재활운동실과 각종 활동실을 2층에는 각종 재활치료실과 사무실이 배치되었고, 별관 1층은 주간보호센터를 2층에는 체육공간 등을 배치하여 단순한 이용시설이 아닌 치료와 재활을 모토로 하는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춘 장애인들의 욕구 충족 및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관장 동준스님은 “이천시 지역주민과 장애인가족의 오랜 염원인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개관으로 앞으로 누구나 이야기 하는 좋은 복지관이 되기 위해 이천시 지역주민 및 장애가족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걸음에 맞춰 함께 걷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하였다.
이날 개관식을 찾아 준 엄태준 시장은 “ 오랜기간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이전 및 개관하기를 기다린 이천시민과 장애가족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이 갖고 있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는 것이며, 복지관 이전은 이천시 사회복지의 새로운 도약과 이천시 장애가족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