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간편결제서비스(돌봄페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간편 결제 서비스 개발 △아이돌봄 지원사업 유관기관과의 대외 시스템 연계 △사용자와 돌보미 간의 실시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채팅 기능 개발 등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9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정부 서비스 최초로 도입될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개선한 더욱 품질 높은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간편 결제 서비스 시스템을 여성가족부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