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이웃사촌들’, 연탄 800장 기탁.. 독거노인 4가구에 직접 배달
□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봉사단체인‘이웃사촌들(단장 이창섭)’회원 20명은 지난 22일(토) 동해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연탄 800장을 기탁하고, 독거노인 4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선정된 4가구는 동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난방 취약 정도와 경제적 어려움, 거동 가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
▲ [사진제공 = 홍성군]홍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면에 따르면 각 마을 이장, 부녀회장들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전달식을 생략하고 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
함동열 민간위원장은“다리가 불편해 수술을 생각하다가도 엄두를 내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다. 이번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을 통해 그분들의 생활이 한결 더 나아질 거라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병임 홍동면장은“전달한 보행보조기가 그분들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지역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