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홍성군]홍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면에 따르면 각 마을 이장, 부녀회장들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전달식을 생략하고 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보행보조기를 전달했다.
함동열 민간위원장은“다리가 불편해 수술을 생각하다가도 엄두를 내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다. 이번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을 통해 그분들의 생활이 한결 더 나아질 거라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병임 홍동면장은“전달한 보행보조기가 그분들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지역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