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금천구청 전경]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패션인협동조합이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지원을 위해 ‘봉제인력양성과정’ 교육생을 4월 23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제교육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미취업여성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 오후 1시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기초 봉제교육과 함께 앞치마, 에코백, 반려동물원피스 등 3가지 이상의 제품을 제작해보는 실습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종료 후에는 시제품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패션인협동조합 문자(☏010-7697-1112)로 교육신청과 함께 신청자 이메일 주소를 발송한 후 이메일로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패션인협동조합 이메일(fashionin@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양성평등기금 지원 공모를 통해 패션인협동조합 등 3개 단체에 총 5,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는 의류제조 산업의 중심지로 지역 특화산업인 패션의류산업 맞춤형 봉제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여성일자리 확대와 함께 여성의 사회‧경제 참여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