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원주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아동 대상 꾸러기 치아건강교실을 기존 방문 교육에서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 아이들이 치과에 대한 공포심을 덜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형성해 노년기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자료와 치아모형 체험키트를 비롯한 교구를 제공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보육기관에서 직접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구강보건센터 관계자는 “꾸러기 치아건강교실 외에도 불소용액양치사업, 취약계층 구강질환 예방사업(스케일링) 등 치아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