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 [사진제공 = 홍성군]홍성군은 7일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홍성군 의약정협의회 4개 단체(홍성군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에서 장학금 4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홍성군의약정협의회 최병수 회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들이 앞으로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의약단체 전체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홍성사랑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성사랑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석환 홍성군수는 “일선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의료인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춘 양질의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홍성군 의약정협의회는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방향 모색 및 협력체계를 마련하고자 홍성군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와 보건소로 구성된 민관 협의체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우수 의약품 공급체계 마련뿐만 아니라 주민 의료봉사, 코로나19 의료진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