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의정부소방서(서장 이선영)는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봄철 기간에 봄철 화재예방대책과 관련하여 지난 5일 주거용 비닐하우스 및 주거용 컨테이너에 패치형 소화기 무상 보급 및 설치를 했다고 밝혔다.
‘패치형 소화기’란 전기 화재가 자주 발생되는 콘센트 및 배전반 등에 붙이는 자동소화장치로 화재 발생시 자동으로 소화 약제를 방출하여 초기 화재 진압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한 자동소화장치이다. 또한 다른 소방시설과는 다르게 설치도 간편하고, 설치 후 관리도 간단하여 여러 방면에서 화재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선영 의정부소방서장은 “주거용 비닐하우스 및 주거용 컨테이너처럼 소방시설이 미흡하고, 화재 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에 패치형 소화기를 보급 및 설치하여 화재 예방 및 화재 피해 저감에 노력을 할 것이며, 더 나아가 소방서비스 사각지역인 화재 취약 계층 대상으로 확대 보급 및 설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