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익산시 원광새마을금고(이사장 성시종) 본점은 6일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를 방문해 나눔곳간에 1천만원 상당의 화장지를 기탁했다.
시에 따르면 중앙동 지역에 위치한 원광새마을금고 본점은 익산 나눔곳간 개장 소식을 듣고 코로나19 여파로 위기에 처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화장지를 기부하게 됐다.
이날 기부된 화장지는 나눔곳간을 이용하는 위기가구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성시종 원광새마을금고 이사장은“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위기가정들이 이용할 수 있는 나눔곳간에 대한 얘기를 듣고 기부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다”며 “작지만 요긴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화영 마켓장은“기부해주신 화장지는 나눔곳간 이용자들의 선호물품이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잊지 않고 매년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1979년에 창립된 익산 원광새마을금고는 2019년에 시청을 방문해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4천8백만원을, 2020년에는 저소득층에게 햇반 9천개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왕성하게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