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일 시청 복지회의실(2층)에서 주식회사 더정진(대표 정윤교)과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KF-94 마스크 2만장’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받은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되어 관내 사회복지시설로 배부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며, 최근 우려되고 있는 코로나19 4차 유행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윤교 대표는 “안승남 시장님을 비롯한 구리시민 모두 코로나19 방역 예방에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자 마스크를 기부하고 나눔 문화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2만장의 마스크 기부를 해준 주식회사 더정진 정윤교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분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백신 접종 등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마스크 착용은 가장 확실한 방역으로 소중한 마스크 한 장 한 장 꼭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더정진은 구리시 사노동에 소재지를 두고 소화기보관함 등 소방안전용품과 및 친환경 불연코팅제 제조 전문 회사로 지난 3월에는 구리시립전문요양원에 후원물품을 기탁하는 등 매달 따뜻한 나눔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