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단 소액결제 사태를 일으킨 KT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심칩 무료 교체에 돌입
소형 기지국 해킹 사태 두 달여 만에 KT가 일반 이용자에 대한 무료 유심 교체를 시작했다.이용자 불안 해소를 위해 해킹 피해자에서 모든 이용자로 대상을 넓힌 것이다.온라인과 전화로 교체 예약을 하면 된다.대체로 차분한 모습이었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하루 앞서 교체를 위해 매장을 찾기도 했다.'유심 대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별...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대전시는 30일 ㈜엔솔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개발한 코로나19 검체수송배지 키트(2000만 원 상당)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 탑립동 소재 바이오기업으로서, 이날 기탁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해진 ㈜엔솔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엔솔에서 기증한 자체개발 검체수송배지 키트는 1만 명이 검사받을 수 있는 분량으로, 대전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선별진료소 및 요양병원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김해진 ㈜엔솔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지역사회와 함께라는 마음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업체에서 생산하는 코로나19 검체 배지를 기증하게 됐다”며 “앞으로 대전시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조금이나마 이바지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에 많은 관심을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대전시민이 안심하고 검사 받을 수 있도록 지역업체로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