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 오포읍 행정복지센터와 오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알찬 밀키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알찬 밀키트 지원 사업’은 40가구에 4가지 밀키트 제품을 월 1회 택배로 배송하는 사업으로 중·고등학생이 홀로 식사 준비를 해야 하거나 장애 등으로 복잡한 요리가 불가능한 가구에 밀키트를 제공함으로써 간단한 조리로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알찬 밀키트 지원 사업’을 통해 오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장년층의 식생활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식생활 향상을 위한 ‘찬찬찬 지원 사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와 관련 권용석·김경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매월 오포읍을 위한 1인1계좌 후원이 있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할 수 있다”며 “취약계층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사업 포부를 밝혔다.
한편, ‘찬찬찬 지원 사업’은 활기찬DAY 야쿠르트 지원사업 등 4가지 지원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야쿠르트부터 밑반찬까지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고른 영양섭취를 돕기 위한 식생활 지원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