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대전시청 전경]대전시는 노후 건설기계로부터 배출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에 약 41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오는 24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지원 대수는 약 250대로, 대전시가 엔진교체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전시에 사용 본거지를 둔 엔진 배기가스 기준이 Tier1 이하의 노후 엔진을 탑재한 노후 지게차 및 굴착기이며, 신청방법은 장치 제작사와 엔진교체 가능여부 협의 후 제작사를 통해 대전시에 지원 승인을 받아 엔진교체를 하면 된다.
제작사 명단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대전시청 홈페이지 검색창에 ‘노후건설기계’ 검색)
대전시 이원천 미세먼지대응과장은“노후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에 건설기계 소유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