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보령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금년도 민원 처리 결과와 부서별 민원처리 기간 단축률, 민원처리 만족도 등을 점검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향상키 위해 마련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민원 처리현황은 1월에 3653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2405건은 처리완료 하고 1248건은 진행 중이며, 2월에는 3030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1994건을 처리완료 하고 1036건은 진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민원처리 단축률은 평균 79%로 목표대비 12%를 초과 달성하였고, 1월보다 2월에는 6%가 상승했다.
시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보고회를 개최하고 민원처리 실태를 점검하여 부서장 책임하에 신속하고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목표 단축률 67% 미만 부서는 단축률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며, “보령시 공직자는 민원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성행정을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목요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민원상담인 제도와 민생현장 합동자문단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