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새마을회(회장 김종환)는 김장철을 맞아 11월 26일 오전 9시 30분 동구문화원 주차장에서 ‘2025 따뜻한 나눔–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회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완성된 김치 2,000포기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 [사진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국내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고 혈전이 생성된 사례가 확인됐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1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백신 접종 후 혈전 생성에 대해 "현재 이상반응에 대한 보고 사례는 없고, 사망사례 중에서 한 건 정도가 부검 소견이 보고된 게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검토 예정"이라며 "아직 공식적인 부검결과가 보고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AZ 백신 접종을 받은 뒤 혈전이 생성됐다고 신고된 사람은 60대 여성이고, 요양병원 입원 환자로 알려졌다.
한편 AZ 백신은 '혈전 생성' 의혹이 발생하며 전 세계에서 20여개국이 백신 접종을 중단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뚜렷한 증거가 없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에 따라 백신 접종을 계획대로 진행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