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김계홍)는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만 60세 이상 지역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조기검진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조기 발견과 중재를 위한 주기적인 검진을 실시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제주시는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만 60세 이상 지역거주 주민이라면 누구나 1년에 1회 무료로 인지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검사를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 지참 후 치매안심센터 또는 가까운 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 방문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자체방역 및 체온측정,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비말차단용 아크릴판이 설치된 검사실에서 치매조기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노후를 위하여 60세 이상 지역주민은 무료로 진행하는 인지선별검사를 1년에 1회씩 꼭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