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공 = 강동구]‘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실현 중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3월 11일 코로나19로 인해 휴관 중이었던 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맞이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건강한 방역 나눔’, ‘따뜻한 급식 나눔’, ‘행복한 배달 나눔’ 세 가지로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직원과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가 함께 하였다.
‘건강한 방역 나눔’은 노인복지관의 10인 이하 사회교육프로그램 개강에 맞춰 어르신이 안전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여가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소독을 하는 것이다. ‘따뜻한 급식 나눔’은 저소득 거동 불편 어르신 72명의 도시락을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와 함께 만드는 것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을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문 앞에 전달하는 ‘행복한 배달나눔’ 봉사도 펼쳤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여가활동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걱정이었다. 복지관을 소독하고 어르신을 맞이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힘든 상황 속에도 어르신 여가복지 증진에 노력하시는 노인복지관 종사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