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남해군]남해군은 8일 오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무상 분양받은 은어 어린고기 3만 마리를 삼동면 화천천에 방류했다.
은어 어린고기 방류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남해군의회 윤정근, 정현옥, 여동찬 의원과 진동수 경상남도 민물고기연구센터장, 최성안 경상남도 수산안전기술원 남해지원장, 최윤석 동천이장 및 마을주민 1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내수면 자원조성 및 생태계 회복을 위해 은어 어린 고기를 직접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한 은어 어린고기는 2020년 11월 인공 수정을 통해 부화한 것으로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약4개월간 키운 5cm이상의 우량종자로써 2008년부터 매년 방류해오고 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은어는 ‘폐를 보호하고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하여 위를 건강하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조혈작용을 통해 빈혈을 예방하는 비타민B12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비타민E는 어류 중 손에 꼽을 정도로 함유량이 높고, 노화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특유의 수박향이 나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매년 남해군과 민물고기연구센터는 수질이 양호한 하천을 중심으로 은어 수정란과 치어 방류사업을 하고 있다.”며 “이번 방류사업이 은어가 물결치는 하천으로 탈바꿈 시켜 생태계 복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