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군청 전경]진천군이 관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보건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9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여성청소년들이 개인 선호에 따라 위생용품을 직접 선택⋅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권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지원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ㆍ의료ㆍ주거ㆍ교육급여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만11세에서 만18세(2003.1.1.~2010.12.31.) 여성청소년이다.
지원 금액은 월 1만 1500원으로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바우처가 생성돼 연 최대 13만 8000원까지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된다.
또한 처음 한 번만 신청하면 지원 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재신청 절차 없이 만 18세가 도달하는 해까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 등 주양육자)가 청소년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후, 국민행복카드(BC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를 발급 받으면 된다.
이후 구매는 발급 카드사별 온ㆍ오프라인 가맹 유통점에서 원하는 물품을 선택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바우처는 1년 단위로 지급되며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으므로 해당연도 내 사용을 권장하고, 신청 이전 기간에 대해서는 소급 지원이 어려우니 서둘러 신청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주소지 각 읍ㆍ면행복지원센터, 청소년상담전화(☏1388), 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1566-3232)로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각 금융기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