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6일부터 정부 지침에 따라 65세 미만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환자, 의료진, 종사자 등 1차 대상자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지난 25일 오후 1시 10분 코로나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수급을 완료하고 경도요양병원을 시작으로 관내 요양병원 1개소, 요양시설 5개소 420명 중 예방접종에 동의한 392명을 접종한다.
예방접종 동의율은 93.3%로 전국 평균 동의율인 93.7%와 비슷한 수준이며 군은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의사회, 소방서, 경찰서, 예천권병원 등 7개 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한다.
이번 1차 대상자 예방접종 후 만 18세 이상 일반인은 7월부터 국민체육센터에 설치하는 접종센터와 지역 내 21개 위탁 의료기관에서 사전 예약제로 접종을 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집단 면역력을 확보해 안전한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꼭 접종을 받으시길 부탁드린다.”며 “접종이 마무리 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이 되도록 빈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